테슬라 (tesla)

 

tesla 소개

 

테슬라는 전기자동차, 자동차 소프트웨어, 그리고 에너지 저장장치를 제조하는 미국의 기업이다. 본사는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의 팔로 알토에 있다. 미국 자동차 회사중에서 1위, 전세계 전기자동차 중에서는 1위 , 전세계 자동차 회사 중에서는 2위에 위치하는 자동차 회사이자, 에너지, 테크놀러지 회사이다.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월간 가장 많이 팔리는 수입 자동차인 테슬라 모델 3를 만들고 있다.

 

tesla 차량 소개

 

상호명은 니콜라 테슬라로부터 따왔으며, 자동차 회사로선 특이하게도 실리콘 밸리에서 탄생했다. 다른 자동차 기업에 비하면 업력이 매우 짧지만 21세기 들어서 가장 주목받는 신생업체 중 하나이다. 기존 전기자동차는 내연기관 차량의 단점을 보완하는 포지션으로 제작하여 연비가 좋다는 점이나 친환경적이라는 것을 포인트로 하기 때문에 대개 작고, 못생기고, 느리고, 주행거리가 짧은 형태였으나 반면에 테슬라는 이런 고정관념을 깨고 전기차만의 장점을 극대화한 고성능 차량을 선보임으로써 자동차 시장과 전기차의 역사를 뒤흔들고 있다. 이후 기록적인 성장세로 2003년 창립 이후, 2020년 시총 미국 자동차 제조사 중 최대, 미국 상장기업 중 최대 36위까지 도달한 거대 기업이 되었다. 세계로 넓혀도 테슬라는 그 폭스바겐 조차 시총기준으로 따돌렸고, 위에는 오직 토요타 밖에 없다.

차량은 로드스터(2008) 를 시작으로 세단 모델 S, SUV 모델 X 그리고 중형 세단인 모델 3를 차례로 선보였으며, 중형SUV인 모델 Y와 픽업트럭인 테슬라 사이버트럭, 트레일러트럭인 테슬라 세미, 그리고 새로이 디자인된 로드스터(2020)를 출시할 예정이다. 소프트웨어로서 테슬라 자동차에 설치되는 테슬라 소프트웨어와 테슬라 오토파일럿으로 세계 최초의 완전 자율 주행에 도전하고 있다. 또한 에너지 저장장치로 가정용인 PowerWall, 상업용인 PowerPack, 가정의 지붕을 태양광 발전 시설로 전환해 주는 솔라루프와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테슬라 자동차 보험제품을 선보였다.

 

원래 전체 라인을 S.E.X.Y 로 계획했지만

model E 라는 모델이 이미 포드사에 있어서 상표등록이 안되 어쩔수없이 model 3으로 했다는 후문이다

전체 모델 라인이 S.E.X.Y 라니..... 완전 테슬라 답다.


MODEL S


exterior



interior



등급별 성능


 


model 3


exterior 및 성능



interior



등급별 성능


 


model X

 


exterior 및 성능


 


등급별 성능



interior


 


 

model Y


exterior 및 성능


 

 


interior


 

 


등급별 성능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genesis GV80  (0) 2020.04.09
intellij(인텔리제이) 단축키 windows 버전  (0) 2020.04.09
양양 벚꽃길  (0) 2020.04.07
네이버 블로그 API 서비스 종료  (0) 2020.04.07
키워드 추출하기 고민하지말자!!  (0) 2020.04.0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