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모델 IaaS vs PaaS vs SaaS 비교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의 목록은 길고,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솔루션이 비즈니스에 적합한지 알고 싶은 경우 먼저 각각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의 특징을 이해 해야 합니다. IaaS,PaaS,SaaS는 레고 모델과 같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의 개념을 이해하려고 하면 가끔 클라우드를 제대로 이해하고있나?라고 느껴질 수 있다. IaaS vs PaaS, PaaS vs SaaS, IaaS vs SaaS, IaaS vs SaaS의 의미를 모르면 IaaS vs SaaS를 떠올리는 것은 까다롭다.

서비스로서의 인프라(IaaS), 서비스로서의 플랫폼(PaaS) 및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SaaS)는 머리를 긁적거리게 할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은 서비스 제공자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업무와 책임을 미묘하게 설명한다.

1. IaaS(Infrastructure-as-a-Service)는 확장 가능하고 제어 가능하며 자동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2. PaaS(Platform-as-a-Service)는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생성 및 릴리스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인프라 제공도 자동화하고 관리한다.
3. SaaS(Software-as-a-Service)는 프로그램을 원격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하며 인터넷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다. 따라서 특정 장치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할 필요가 없다.

 

 

클라우드 서비스의 정의

 

IaaS - Infrastructure-as-a-Service

서버와 하드웨어에 투자하는 것은 아마도 많은 비용들 때문에 망설여질것이다. 하지만 그들을 관리해야 한다. 그리고 큰맘먹고 구매를 한다고 해도 그들은 엄청난 공간을 차지하고 여러가지 인적자원과 보안이슈등으로 골머리를 앓을 것이고 아주 많은 인적, 물적 리소스를 서버와 하드웨어에 쏟아야 할것이다.

IaaS에 투자하는 것은 아마도 당신이 정말 원하는 선물일 것이다. IaaS를 사용하면 미리 구성된 가상 시스템을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복잡한 작업 없이 더 짧은 시간에 컴퓨팅 성능을 구현할 수 있으며, 
Amazon Web Services의 IaaS는 Elastic Compute Cloud 또는 EC2라고 불린다. 이와 같은 IaaS 패키지는 서버와 가상화 구성 요소뿐만 아니라 스토리지 및 네트워킹을 관리한다. 그냥 설치하기만 하면 된다. 그런 다음 운영 체제, 데이터베이스, 보안 구성 요소 및 응용 프로그램을 유지 관리해라.

 

PaaS - Platform-as-a-Service

PaaS는 당신이 코드를 쓰고 테스트할 수 있게 해준다.

현재 작업 중인 시스템 관리에 대한 걱정 없이 모두 수행할수 있고 개발자들은 이러한 이유로 특히 PaaS를 좋아한다. 그것은 오직 개발자들이 개발에 집중할수있도록 해준다. PaaS 제품에는 개발자가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트래픽 분할, 모니터링 및 버전 제어 시스템과 같은 API 및 기타 툴도 포함되어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Azure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은 인기 있는 PaaS 사례들이다.

 

 

SaaS - Software-as-a-Service

Gmail, Dropbox, 넷플릭스는 모두 SaaS 애플리케이션의 대표적인 예다.

모든 저장 및 계산상의 무거운 리프팅은 클라우드에서 발생한다. 그런 다음 브라우저 기반 인터페이스를 통해 인터넷을 통해 이러한 노력의 결실에 액세스하라!
SaaS 앱을 사용하면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그것들을 고치거나 유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게다가 데이터가 백업되고 자동으로 동기화를한다. 어떻게 작동하는지 걱정할 필요가 없다. 네가 걱정해야 할 것은 혹시나 제공되는 회사가 없어지지 않을까? 하는 걱정 뿐이다. 이것은 SaaS를 제공해주는 업체가 가장 중요한 모든 것의 관리인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선택한 업체가 제공하는 PaaS 서비스는 강력한 보안체계가 갖춰져있고 절대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중단하지 않을 것이라는 믿음이 있어야한다.

 

 

IaaS, PaaS 및 SaaS용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

클라우드 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리서치업체 포레스터는 클라우드 시장이 2017년 1460억 달러에서 2020년 236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그들의 보고서는 제공자들이 이용 가능한 서비스와 컴퓨팅 모델의 수를 증가시킬 것이라고 제안한다. 이들은 새로운 클라우드 채택자가 급증하면서 모두 클라우드의 효율성으로 이득을 보고 있다. Forrester는 또한 새롭고 더 다양한 클라우드 제공업체에서 제공하는 지역 및 산업별 서비스가 제공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Office 365, Azure 및 가상 머신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모델 트리피카(Tripica)를 커버한다.

CIO에 따르면 아마존 웹 서비스(AWS)는 2006년 처음 시작했을 때 최초의 클라우드 컴퓨팅 물결의 정점에 있었다. 이로 인해 그 회사의 현재 수익이 연간 110억 달러 정도로 쪼그라든다. 마이크로소프트 Azure는 현재 클라우드 프로바이더로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게다가 최근 분기별 성장률이 전년 대비 100%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의 Azure 제품군에서만 600개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3가지 클라우드 컴퓨팅 모델도 모두 망라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